운영자 기사입력  2011/10/10 [18:23]
청렴한 세상을 여는 깨끗한 창(Window)
서울 북부교육지원청 청렴 바탕화면, 청렴 화면보호기 제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명복)은 청렴한 교육문화 조성을 위하여 북부교육지원청에서 자체 제작한 컴퓨터용 청렴 바탕화면과 화면보호기를 관내 105개 학교에 보급하여 교육현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북부교육지원청이 이번에 제작한 청렴바탕화면은 교직원용 3종과 학생용 3종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청렴동아리 회원들이 촬영한 사진에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작성한 청렴문구를 결합하여 제작한 것으로 교직원 업무용 PC와 학생 컴퓨터 교육용 PC에 설치하여 Window에서 항시 청렴실천문구를 접할 수 있게 하였다.


일정시간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화면보호기는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에 나타난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주제로 한 화면보호기와 동서양의 청렴명언을 주제로 한 화면보호기 2종을 제작하여 보급하였다.


일상생활속에서 청렴을 가깝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라는 고민에서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는 교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학생들이 교육을 받을 때 항상 접하는 컴퓨터에 청렴을 주제로 한 바탕화면과 화면보호기를 설치함으로써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교육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명복 교육장은 아침에 출근하고 컴퓨터를 켰을 때 바탕화면에 나타난 '우리 아이들이 맑은 미래 당신의 청렴실천으로 지켜주세요'라는 문구를 보며 청렴실천 의지를 다시 한 번 되새기며 하루의 일과를 시작한다고 전하며 작은 것처럼 보이지만 이러한 청렴실천을 위한 노력들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밝혀주는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네트워크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배너
많이 뉴스
배너